1분 상식/차와 음료

배즙 효능 아무도 안알려준 11가지

#정보 2021. 2. 1. 22:54

배즙 효능 아무도 안알려준 11가지 

배는 희고 단단하면서 단맛이 나는 과일로, 시원한 단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라남도 나주시의 특산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삼한 시대부터 기록이 전해저 내려온 토속 과일입니다. 이러한 배를 원액으로 만들 음료수가 배즙입니다.

 

배는 과육보다 껍질의 효능이 더 좋습니다. 배의 기능성 성분들은 배의 과육보다 배의 껍질 부분에 약 25~100배 정도 더 풍부하기 때문에 배즙을 만들 때는 과육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배의 껍질까지 사용하여 배즙을 만듭니다. 

 

배즙 효능

1. 기관지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배즙에는 루테오린, 폴리코사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기관지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특히 기관지 염증을 줄이고, 호흡기에 수분을 공급해 가래 및 발암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배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된다면 천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연구결과 나타났습니다.

 

 

2. 숙취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배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술의 알코올을 분해되는 것을 도와 숙취 원인 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외국에서는 갈아 만든 배가 IdH로 불리며 한국의 숙취해소 음료로 유명합니다. 

 

 

 

 

 

 

3.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배즙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배즙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륨은 혈관의 긴장을 완화시켜 심혈관 문제의 위험을 낮춰 줍니다.

 

 

 

4.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배즙에는 옥시타제, 인버타제 등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기를 먹거나 평소보다 많이 먹어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되지 않을 때 배즙을 마시게 된다면 배즙에 들어있는 풍부한 소화효소가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5. 신체의 열을 식혀줍니다.

차가운 성질의 과일은 배는 카테킨과 알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열을 식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감기나 기타 질병으로 열이 날 때 배즙을 섭취하면 해열작용뿐만 아니라 수분 보충에도 도움을 줍니다. 

 

 

 

 

 

 

6.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배즙에는 12가지 이상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배즙에는 플라보놀, 카테킨, 에피카테킨, 베타-카로틴, 케르세틴, 비타민 C 및 기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활성산소를 신속하게 찾아 중화시켜 주며, 노화 및 만성 질환과 관련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줍니다.

 

 

 

7. 몸속 염증물질을 줄여 줍니다.

배즙은 혈관과 근육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배즙에는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근육과 관절 사이의 염증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혈관 속 염증을 제거해주어 혈액 속 염증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8. 갈증해소에 탁월합니다.

배즙은 그냥 물과는 달리 당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운동 후나 수분의 섭취가 필요할 때 배즙을 섭취하게 된다면 갈증해소 및 몸속 수분 보충을 빠르게 도와줍니다. 

 

 

 

 

 

 

9. 빈혈을 개선해 줍니다.

배즙에는 다른 과즙보다 구리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구리는 철분이 우리 몸에서 흡수되고 헤모글로빈을 합성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배즙에는 철분이 소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0. 몸속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배즙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에서 분해되는 독소들을 제거해주고 간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배즙에는 수용성 물질인 펙틴이 들어 있어, 간의 독소를 흡수하여 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한 배즙에는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물질들이 들어있어서 신체의 이뇨작용을 도와주어서 몸속 노폐물들을 빠르게 배출해 줍니다. 

 

 

11. 피부미용을 도와줍니다.

배즙의 풍부한 수분이 피부를 보습해줍니다. 배즙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배즙 속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 속 콜라겐을 유지시켜 줍니다. 

 

 

 

 

 

타트체리 효능과 타트체리 복용법

타트체리 효능과 타트체리 복용법 타트체리(Tart Cherry)란? 타트체리는 체리과의 일종으로 일반적으로 드시는 체리와는 다른 체리입니다. 대부분 생육으로 드시는 체리는 스위트 체리로 단맛이

hypeco.tistory.com

 

 

 

 

대추 효능 무시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대추 효능 무시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과거로부터 대추의 효능을 잘 나타내는 말이 몇 개 있습니다. ‘대추는 밤에 우는 아이를 그치게 하고 여자를 울게 만든다’, ‘대추를 보고도 먹지 않으

hypec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