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상식/생활

강아지 딸꾹질 멈추는 방법

#정보 2020. 9. 26. 23:26

강아지의 딸꾹질을 하는 원인은 주로

흥분이나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평소에 먹던 양보다 더 많이 먹어 과식했거나, 갑자기 숨을 들이마셔 배가 부풀었을때 입니다.

 

성견은 횡경막과 호흡관련 신경의 성장이 끝났기 때문에 딸꾹찔의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1. 언제부터 딸꾹질을 시작했는지

2.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3. 의심되는 원인이 있는지 

 

강아지 딸꾹질 멈추는 방법

첫번째, 강아지의 체온을 항상 유지시켜줍니다.

- 급격한 체온변화나 찬물, 차가운 공기등으로 인해 딸꾹질이 시작될 경우, 반려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미지근한 물을 먹게하여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이자 멈추는 방법입니다.

추운 겨울날에 산책을 나갈경우 강아지옷을 입혀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소량의 꿀물 또는 설탕물

- 강아지의 딸꾹질이 오래도록 멈추지 않는다면, 소량의 꿀물이나 설탕물을 먹이는 방법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반려견의 체중 5kg 당 1ml가 적당하니 이를 잘 지켜서 먹여주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호흡을 일정하게 만들어주기

- 어린 강아지의 경우 간단한 산책이나 놀이를 통하여 호흡을 일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하게 공기흡입을 하지않게 하고, 놀이나 산책을 통해 몸을 움직이게 되면 딸꾹질이 금방 멈추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등이나 배를 부드럽게 쓰다듬어주어 반려견이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안정감을 통해 강아지의 호흡이 일정하고 안정되게 되면 딸꾹질을 금방 멈추게 됩니다. 

 

강아지의 딸꾹질이 오랫동안 멈추지 않고 지속될 경우, 만성딸꾹질

- 보통 20~30회 정도 이후 금방 멈추지만, 이보다 많은 딸꾹질을 반복하고 심지어 구토를 동반하는 경우

기생충 감염, 천식, 심낭염, 저체온증등의 질병을 예상해봐야 하기때문에 가까운 동물병원으로 데려가시기 바랍니다.